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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활경제
현대백화점, '365 리사이클 캠페인' 진행
의류, 잡화 등 재활용물품 상시 수거하는 ‘365 리사이클’ 캠페인 업계 최초 진행
기사입력: 2019/11/05 [12:23] ⓒ 서울아파트신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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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일 오전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마련된 ‘365 리사이클 캠페인’ 창구에서 고객들이 물품 기부를 하고 있다.    © 서울아파트신문


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
·무역센터점·판교점 등 경인 지역 10개 점포에서 '365 리사이클 캠페인'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.

 

이 캠페인은 현대백화점이 지난 2015년부터 매년 두 차례씩 진행한 라이프 리사이클 캠페인을 연중 상시 캠페인으로 확대한 것이다. 헌 옷·잡화·소형가전 등 재판매가 가능한 품목을 기부받아 '아름다운 가게'에 전달해 재판매 할 예정이다. 헌 옷 등 재활용 가능한 물품을 기부받는 상시 창구를 운영하는 것은 업계에서 현대백화점이 처음이다.

 

현대백화점은 캠페인 수익금 전액과 현대백화점이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동일하게 기부한 기금 모두를 서울 시내 초등학교 교실 내 공기정화식물 보급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.

 

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현대백화점을 방문해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 등을 '365 리사이클 캠페인' 부스에 기부하면 된다. 참여 고객에게는 기부 영수증을 발급해주고, 각 점포별로 매월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친환경 음식물처리기를 증정할 예정이다.

 

현대백화점 관계자는 "최근 친환경 소비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늘어나면서 고객들의 캠페인 참여도 점차 늘고 있다""앞으로도 오프라인 채널의 장점을 살려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마련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"고 말했다.

 

한편, 현대백화점이 지난 2015년부터 매년 두 차례씩 진행한 '라이프 리사이클 캠페인'은 올해 상반기까지 고객 65,000명에게 헌 옷·잡화 등 약 40만여 점을 기부받았다. 기부받은 물품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판매해 수익금 전액을 청각장애아동수술비, 소외계층 방한복 기부, 네팔 교실 증축, 도서관 건립 등에 사용하고 있다.

 

김건우 기자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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